메뉴 건너뛰기



[파이낸셜뉴스] 부산 온종합병원(병원장 김동헌)이 서울대 학내 기업이자 국내 헬스케어 IT(정보기술) 대표기업인 이지케어텍㈜(대표이사 위원량)의 클라우드 EMR 엣지앤넥스트(EDGE&NEXT)를 구축, 클라우드 웹기반의 병원정보시스템(HIS·사진)을 본격 개통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로써 온종합병원은 한층 강화된 보안기능과 함께 진료기록 등 병원 내 각종 자료들을 활용한 빅데이터 시스템도 구축해 진료의 질을 업그레이드할 계획이다.

올해 개원 11주년을 맞은 온종합병원은 현재 29개 진료과에 500병상을 갖춘 부산 최대 도심의 거점병원으로 성장함에 따라 지금까지 사용해 온 구축형 EMR시스템을 최신 IT환경으로 전환하고 클라우드 웹기반의 병원정보시스템(HIS)을 구축했다.

이지케어텍의 엣지앤넥스트는 2020년 국내 최초로 상용화한 클라우드 EMR(전자의무기록) 시스템이다.

이지케어텍이 3년간 270여억원의 비용을 들여 개발한 엣지앤넥스트는 지난해 첫 상용화와 동시에 전시박람회를 통해 수많은 의료기관으로부터 그 기술력과 안정성을 인정받았다.

이지케어택은 우리나라 병원행정전산화의 표준화를 목표로 서울의대 교수들이 만든 서울대 학내기업이다. 이 회사는 자료의 보안 안전성을 확보하려고 세계 최대 상거래업체인 아마존의 서버를 사용하고 있다.

온종합병원 김동헌 병원장은 "이번에 도입한 클라우드 EMR인 엣지앤넥스트는 병원 시스템을 선진화하고 각종 스마트 기능을 연동해 미래지향적인 의료 인프라를 구현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 실시간 환자 모니터링을 통해 환자들에게 보다 편리하고 수준 높은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roh12340@fnnews.com 노주섭 기자

목록
닫기
닫기
© k2s0o2d0e0s1i0g1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