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ONN닥터TV 신년특집 ‘케냐로 왕진 가는날’ 방송

 

1 1일 저녁 8시 첫 회 방송, 1월 한 달 간 3부작으로 진행

 

9 1223일 그린닥터스-온종합병원 의료봉사단 사랑의 기록

KakaoTalk_20241229_111946121_01.jpg

 

의료전문방송 ONN닥터TV가 간판 프로그램 ‘왕진 가늘 날’ 케냐 편을 신년특집으로 방송한다.

 

ONN닥터TV ‘왕진 가는 날’ 제작팀이 2025 1 1일 오후 8시 신년특집 ‘세계 속 의료 사각지대아프리카 케냐로 가다를 내보낸다.

 

ONN닥터TV ‘왕진 가는 날은 국제의료봉사단체 그린닥터스재단 자원봉사자들과 부산 온종합병원 의료진 등으로 ‘왕진봉사팀을 꾸려 섬이나 산간벽지 등 국내 의료 사각지대에서 의료봉사를 통한 사랑나누기 프로그램으로 자리 잡고 있다지금까지 경남 거제 비진도남해 항촌마을산청 홍계마을남원 운봉마을거창 신원면 등 15편이 전파를 타는 등 ONN닥터TV의 간판 프로그램으로 시청자들로부터 사랑을 받고 있다.

 

왕진 가는 날’ 신년특집 프로그램인 ‘‘세계 속 의료 사각지대아프리카 케냐로 가다는 지난 9 1223일 그린닥터스-온종합병원의 ‘케냐의료봉사단이 현지에서 땀으로 써내려간 12일간의 사랑의 기록이다케냐의 인구는 5,500여만 명이고높은 사망률에도 불구하고 출산율이 상대적으로 월등해 인구 증가세가 가파른 편농업을 기반으로 하는 시장경제체제의 개발도상국인 케냐는 실업률이 높고 인플레이션이 잦으며특히 의료비가 워낙 비싸 병원 이용하기가 쉽지 않아 평균기대수명은 남자 59여자 65세이다.

 

정근(안과), 윤선희(안성형), 김상엽(정신건강의학과·이상 온종합병원), 박석주(신장내과·인제의대 부산백병원 교수), 정종훈 원장(개원의·가정의학과 전문의 5명은 추석연휴가 낀 황금연휴를 마다하고 진료실 문을 걸어 잠근 채 아프리카 케냐 의료봉사에 나섰다.

 

박명순 사무총장(수학학원 경영)을 비롯해 윤지민·권소현·김은전·박준수·허소라·이은주·강순영 이사 등 그린닥터스 자원봉사자들은 쉴 새 없이 땀이 흘러내리는 무더운 아프리카 땅에서 솔선수범해 케냐 주민들이 조금이라도 편하게 진료 받게 하려고 저마다 가진 재능을 쏟아냈다.

 

하루 200, 300여 명을 돌볼 요량이었던 케냐 욍진 봉사팀은 임시진료실이 마련된 나이로비의 가발공장 밖에 끝없이 이어진 진료대기 인파에 한숨보다도 눈물을 지었다턱없이 비싼 진료비 탓에 병원 문턱 넘기가 쉽지 않은 케냐 주민들은 세계적인 수준을 자랑하는 ‘K의료봉사팀이 왔다는 소식을 서로 SNS로 전하면서 2,500명이나 한꺼번에 몰려들었다한국 봉사팀은 점심을 거른 채 진료에 매달렸고현지서 이들을 돕던 케냐 사나그룹(가발제조)의 최고경영인 최영철 회장은 의료진의 헌신과 몰려드는 케냐 주민 행렬에 눈물을 흘리기도 했다.

 

ONN닥터TV의 신년특집 프로그램 ‘왕진 가는 날-세계 속 의료 사각지대아프리카 케냐로 가다 1 1일 첫 회를 시작으로새해 1월 한 달 동안 모두 3부작으로 방송될 예정이다.

 

ONN닥터TV는 지난 1 15일 개국한 이후현재 SKBtv(채널 270), kt지니tv(채널 262), LG헬로비전(채널 245), JCN울산증앙방송(채널 155등 전국 2천만여 가입자들에게 방송하고 있다.

 

 

 
목록
닫기
닫기
© k2s0o2d0e0s1i0g1n. ALL RIGHTS RESERVED.